내일은 언제나 맑음

행복한 내일을 위해 여행, 맛집, 생활 정보 등을 기록합니다

반응형

2024/09 22

대흥동 커피 좋아하는 가족이 운영하는 까페 - 커피랩스로스터리 마포아트센터점

'커피랩스로스터리 마포아트센터점'은 다양한 공연과 체육, 문화예술 강좌를 여는 마포아트센터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요. 유동 인구 많은 마포아트센터 옆에 자리잡아 당연히 위치적인 이점이 있지만, 커피에 진심인 가족들이 운영하는 곳이라 단골이 많은 집입니다. '커피랩스로스터리'는 프랜차이즈가 아니라 커피에 푹 빠진 남매와 배우자들이 함께 운영하는 가족형 까페라고 합니다. 마포아트센터점 외에도 문래, 합정 등에서도 '커피랩스로스터리'를 만날 수 있어요. '커피랩스로스터리 마포아트센터점'의 첫 느낌은 원목과 아치형 유리창, 스테인드글라스가 더해져 중세 건축물의 올드하고 웅장한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하지만, 매장 안쪽으로 들어가면 그냥 수다 떨기 좋은 평범한 공간이에요. 커피주문대 앞 자리와 뒷 자리 분위기가 완..

인천 가성비 최고의 소 한마리, 돼지 한마리 고깃집 - 마장동 고기집 학익점

엄청 저렴한 가격 때문에 요즘 핫한 '마장동 고기집'에 다녀왔습니다. 이름만 보고 성동구 마장동에서 시작한 고깃집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울산에서 시작해 전국 곳곳에 벌써 190개 넘는 매장을 오픈했더라구요. 제가 간 곳은 인천 학익점입니다. 최근 오픈한데다가 대박 싼 가격으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고기는 단품 주문도 가능하지만, 세트 구성으로 주문하는 게 더 가성비가 좋습니다. 4인이 먹기 좋은 큰소 한마리 800g은 59,000원, 2인이 먹기 좋은 작은소 한마리 500g은 39,000원입니다. 큰돼지 한마리 900g에 39,000원, 작은돼지 한마리 600g에 29,000원. 아무리 수입산이라고는 하지만, 가격 하나만큼은 막강하게 쌉니다. 세트 구성은 친절하게 이미지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습..

인천 송도, 지식과 산책을 동시에 즐기다 - 세계문자박물관+송도센트럴파크

드디어 더위가 주춤해져서 산책하기 좋은 계절이 왔습니다.송도센트럴파크는 송도의 랜드마크로 도심 속 다양한 조형물을 즐기며 산책하기 좋은 해수공원인데요.이 송도센트럴파크에 갈 계획이라면 국립세계문자박물관도 들러 보세요.국립세계문자박물관은 송도센트럴파크 내에 위치해 있어 아이와 함께 세계문자에 대한 다양한 지식도 쌓고, 송도센트럴파크 산책까지 하루를 알차게 보낼 수 있습니다.     국립세계문자박물관국립세계문자박물관은 송도센트럴파크 내에 2003년 개관했습니다. 공원의 한 공간이라도 해도 될 만큼 건축물 자체가 예술작품 같아서 송도센트럴파크와 너무 잘 어울립니다.     관람 시간: 10:00~18:00휴관일: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및 추석 당일(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 평일이 휴관일)관람료:..

2024년 10월 개봉 예정 영화 기대작 살펴보기

2024년 하반기 최고 기대작 가 추석 연휴에 개봉한 후 12일 연속 박스 오피스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올해 가장 인기를 끈 작품은 1위 로 관객수 11,913,725명, 2위 관객수 11,501,621명, 3위 관객수 8,793,188명이며, 는 현재 5,922,276명으로 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9월 25일 영화진흥위원회 기준)이번 10월은 1일 임시 공휴일을 비롯해 3일 개천절, 9일 한글날 등 휴일이 많아서 영화관을 찾는 관객들도 늘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10월 어떤 영화들이 출격을 앞두고 있는지 살펴 봤습니다.    대도시의 사랑법(10월 1일 개봉 예정)     감독: 이언희출연: 김고은, 노상현 장르: 드라마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러닝 타임: 118분  박상영의 동명소설을..

홍대 거리 디저트 - 13년 연속 블루리본 받은 츄러스 맛집 'CHURRO 101(츄로 원오원) 홍대본점'

홍대 레드로드나 걷고 싶은 거리를 걷다가 달달한 디저트가 먹고 싶을 때는 'CHURRO 101'이 있습니다. '츄로 원오원 홍대본점'은 2011년 오픈해 지금까지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츄러스 대표 맛집입니다. 13년 연속 블루리본을 받았으며, 주문 즉시 만들어지는 다양한 맛의 츄러스를 즐길 수 있어요. 홍대점 외에도 삼청점, 성수점, 부산점이 생겼지만, 맛집은 원조가 최고죠. '츄로 원오원 홍대본점' 이용 고객은 거의 길거리 간식으로 구매합니다. 내부 테이블이 있긴 하지만, 6명 정도 앉으면 만석입니다. 주문을 하는 키오스크 역시 바깥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바로 츄러스가 제조되어 갓 튀겨진 따끈한 츄러스를 먹을 수 있습니다. 츄러스는 10가지 맛이나 있어요. 시나몬, 슈거, 연유, 누텔..

수원 서둔동 고깃집 - 사장님이 직접 참숯에 구워주는 돼지고기 '돈풍'

국립농업박물관 관람을 한 후 저녁은 뭘 먹을까 하다가 주차되는 근처 고깃집을 찾았습니다. 서둔동 주택가에 있는 '돈풍'인데요. 오른편에 전용 주차장이 있고, 가족이 함께 운영하는 음식점으로 깔끔하고 친절했습니다. 주요 메뉴는 2주간 숙성시킨 암퇘지 삼겹살, 목살, 항정살, 갈매기살이 있으며, 돼지왕갈비와 우삼겹, 소갈비살도 즐길 수 있습니다. 후식 메뉴도 저렴합니다. 식당 내부는 일반 고깃집과 다를 바 없는 분위기입니다. 적당한 규모의 동네 고깃집이에요. 국내산 암퇘지를 먹고 싶었지만, 아들이 돼지왕갈비를 외치는 바람에 돼지왕갈비 3인분을 주문했어요. 돼지왕갈비는 1인분 250g에 16,000원으로 캐나다산과 국내산이 섞여 나옵니다. 배고파서 고기가 얼른 나오기를 기다리는데, 고기는 사장님이 갖고 가십니..

초·중학생 마이코플라즈마폐렴 대처 방법, 치료 기간, 검사 비용, 출석 인정 등(feat. 성애병원)

학교에서 자꾸 공문이 날아오는 것을 보니 마이코플라즈마페렴과 백일해가 아직도 유행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 아이도 마이코플라즈마폐렴에 감염돼 8~9월에 걸쳐 거의 2주간 항생제를 투여했는데요. 마이코플라즈마폐렴이 어떤 양상을 띄고, 어떤 치료가 이뤄지는지 초등 고학년, 중학생 아이 기준으로 치료 기록을 남겨 봅니다. 고열이 나고 목이 붓는다제 아이의 첫 증상이었습니다. 38℃가 넘는 열이 나서 1차 병원에 방문한 결과, 목이 부었다고 항생제, 진통제, 기침감기약, 콧물약 등을 처방 받았습니다. 초기에는 일반 감기인지, 코로나인지, 독감인지, 폐렴인지 판별이 안됩니다. 페니실린계 항생제를 3일 먹으니 열은 잡혔지만, 설사를 하기 시작해 다시 같은 병원에 방문했어요. 항생제를 2세대 세팔로스포린계로 바꾸고..

도심 속 농촌체험 - 수원 국립농업박물관(feat. 까페 메모리)

국가에서 운영하는 국립박물관, 전시관은 꼭 가 볼 만한 곳입니다. 수원에 위치한 국립농업박물관 역시 무료 관람인데도 다양한 전시와 체험활동을 갖추고 있어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습니다. 특히 농업을 소재로 한 박물관이라 어른들에게는 시골 외갓집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고, 도심 속에서 자란 아이들에게는 우리가 먹는 농산물이 어떻게 재배되는지, 직접 농작물이 자라는 현장을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관람 시간: 10:00~18:00휴관일: 매주 월요일 관람료: 무료주차: 무료 위치: 경기 수원시 권선구 수인로 154 국립농업박물관에서 둘러봐야 할 곳은 크게 농업관1, 농업관2, 어린이박물관, 식물원, 곤충관, 야외체험존 등입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전시동으로 들어가면 먼저 첨단기술로 재배되고 ..

마포역 초밥 맛집 - 매일 다른 제철생선을 맛보는 '고운초밥'

마포역 주변에 유명 초밥집이나 오마카세집이 많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곳은 '고운초밥'입니다.마포역 1번 출구 마포음식문화의거리 내에 위치해 있으며, 가게 규모가 작아서 잘 찾아야 합니다.매일 직접 수산시장에서 사 온 신선한 제철생선을 맛볼 수 있어요.     여기는 바테이블(다찌석)만 있습니다. 의자수가 8개 밖에 안돼서 1~3인 정도가 오기 적당합니다. 사장님 혼자서 운영하기 때문에 손님이 많은 날에는 여유롭게 기다려야 합니다.     '고운초밥'의 주요 메뉴는 모둠초밥입니다. 카이센동, 규동, 회덮밥, 사케동과 사시미도 판매합니다. 점심특선은 가게 규모에 비해 인원이 너무 많이 몰린 탓인지 이제는 없어졌습니다.     장국과 양배추샐러드는 셀프입니다.     오리엔탈 드레싱과 먹는 양배추라 식전에..

공덕 경의선숲길 까페라떼 맛집 5곳 추천합니다

아직 한낮은 뜨겁지만 저녁에는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합니다. 가을은 산책하기 너무 좋은 계절이죠. 서울의 대표적인 도심 산책로, 경의선숲길을 걸으며 커피 한 잔 하기 좋은 때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오직 커피 맛으로 승부하고 있는 공덕 경의선숲길의 대표 커피 맛집들을 모아봤어요. 짧은 구간에도 워낙 소규모 까페들이 많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하고, 커피 맛이 없으면 자연 도태되는 상권입니다. 제가 까페라떼를 워낙 좋아해서 까페라떼 맛집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우유 거품이 탁월한 '콘시드서울 마포' 영업 시간: 월요일~토요일 08:40~17:00, 매주 일요일 휴무주차: 불가위치: 서울 마포구 백범로24길 30 1층 용산의 핫한 까페 '콘시드서울'이 경의선숲길에도 있습니다. 경의선숲길 산책로 안쪽에 위치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