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언제나 맑음

행복한 내일을 위해 여행, 맛집, 생활 정보 등을 기록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 정보

아이들 운동은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 무료 운동 신청하기

비개인저녁 2023. 4. 2. 10:53
반응형

신나는 주말체육학교라고 들어보셨어요?
아이들 체육활동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전국 시군구 별로 운영하고 있어서 초, 중, 고 아이들이라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시군구 별로, 종목 별로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이 검색 가능합니다.


‘신나는 주말체육학교’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들은 국민체육진흥기금으로 운영되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https://sat.sportal.or.kr/dcsc/common/Main.do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우리동네 신나는주말 체육학교 찾기 우리동네 주말체육학교를 검색해보세요! 시도선택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새소식 신나는

sat.sportal.or.kr



참여 대상
초, 중, 고등학교 학생 또는 동 연령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학교 안 프로그램은 해당 학교별로 참가자를 모집하기 때문에 각 학교의 모집 기간에 신청하면 됩니다.
학교 밖 프로그램의 경우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가 이루어집니다.
해당 시군구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운영현황’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신나는 주말체육학교 학교 밖 프로그램 신청은 학부모 회원가입 이후 자녀 정보 등록 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종류
학교 운동장 및 실내체육관 등에서 운영되는 <학교 안 프로그램>과 공공체육시설 및 민간체육시설에서 운영되는 <학교 밖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학교 안 프로그램>은 축구, 농구 등 인기종목 외 뉴스포츠, 방송댄스 등 학생들이 수업 시간에 많이 접해보지 못한 종목들로 구성되어 있고.
<학교 밖 프로그램>은 지역 체육시설을 활용한 볼링, 수영, 탁구 등의 종목 외에 승마, 스포츠 클라이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