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언제나 맑음

행복한 내일을 위해 여행, 맛집, 생활 정보 등을 기록합니다

두 번 가는 맛집

마포 대흥역 맛집 - 숙성회 전문이나 꼬막비빔밥도 맛있는 '마포광안리'

비개인저녁 2023. 6. 3. 12:20
반응형

 
'마포광안리'는 서강대 후문에 위치한 숙성회 전문집입니다. 
광안리라는 이름은 활어회와 더 어울려 보이지만요. ^^
점심에는 서강대학생들의 점심 맛집으로, 저녁에는 동네 직장인들의 단골 술집으로 인기있는 곳입니다. 
 
 

 
 
저는 점심시간이 좀 지난 후에 가 보았는데도 모든 테이블이 만석이었어요. 
육회비빔밥, 꼬막비빔밥, 생연어덮밥이 점심 인기 메뉴입니다.
그 와중에 가리비라면을 먹는 사람도 있어서 자꾸 눈길이 갔습니다. ^^;;
 
 

 

 
 

반응형

 
 
저는 그냥 꼬막비빔밥도 아니고 벌교꼬막비빔밥이라고 하길래 꼬막비빔밥을 시켜 봤는데요.
엄지네꼬막이나 연안식당의 빨간 양념 꼬막비빔밥과는 다른 요리법이라 신기했어요. 
탱글탱글한 벌교꼬막에 시골방앗간에서 짠 고소한 참기름이 듬뿍 담긴 맛이라고 설명이 되어 있는데, 진짜 딱 그 맛입니다. 
양은 생각보다 많지 않아요. 푸짐한 것을 좋아하면 꼭 곱배기로 시킬 것을 권해 드립니다. 
 
 

 
 
여기에 양념간장을 넣고 비벼 먹으면 되는데, 간장도 고춧가루 없는 고소하고 담백한 양념이에요.
골고루 비벼서 한 입 넣으면, 꼬막의 바다 내음이 입안 가득 퍼집니다.
진짜 자극적이지 않고, 쫄깃하고 담백한 맛입니다. 
빨간 양념의 꼬막비빔밥만 먹다가 이렇게 먹으니까 꼬막 본연의 맛도 한결 더 잘 느껴지고 속도 너무 편안했어요. 
부드럽게 술술 넘어가 금방 한그릇 뚝딱 했습니다. 
양념 맛이 강하지 않고, 음식 재료의 맛이 잘 살아있는 맛이라 너무 깔끔하고 좋았어요. 
 
 

 
 
'마포광안리'의 영업 시간은 11:00~23:00까지이며, 매주 일요일 쉽니다.
14:40~17:00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니 참고하세요. 
 
 
 
추천 
깔끔한 일식을 먹고 싶다
고소한 꼬막비빔밥은 어떤 맛일까 궁금하다
 
 
비추천
해산물을 싫어하면 패스!
 
 

7대흥역 2번 출구에서 331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