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언제나 맑음

행복한 내일을 위해 여행, 맛집, 생활 정보 등을 기록합니다

두 번 가는 맛집

마포역 하노이 정통 쌀국수와 분짜 맛집 - 마스터비엣 마포점

비개인저녁 2023. 12. 7. 14:43
반응형

마포역 근처에서 베트남 쌀국수를 먹고 싶다면 어디로 가야 할까요?

베트남 정통 하노이 스타일이 궁금하다면 '마스터비엣 마포점'으로 가면 됩니다.

'마스터비엣'은 베트남 장인이라는 뜻으로, 오너쉐프가 여러 곳의 현지 음식 장인에게서 직접 전수 받았다고 합니다. 

마포역 2번 출구에서 100m 앞에 위치한 성우빌딩 지하 아케이드 안에 있어요.

 

 

 

 

생각보다 내부는 깔끔하고 넓어요. 

6인+4인 테이블이 있는 룸도 있습니다. 

주말에는 쉬고, 평일에도 현재는 점심 영업만 하는 콧대 높은 집입니다.

문래동이 본점이고, 마포점이 2호점, 광화문점이 3호점인데, 모두 직영이라 3호점 지원차 현재 점심 영업만 하고 있어요. 

그래서 점심 시간에 엄청 혼잡합니다. 

 

'마스터비엣'은 스페셜 통갈비 쌀국수와 하노이 직화 분짜가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저는 기본 양지 쌀국수와 하노이 직화 분짜를 주문했는데요.

쌀국수가 완전 곰탕 느낌입니다. 

겨울에 뜨끈하게 해장하거나 보양식을 먹는 기분이에요. 

하노이 정통 쌀국수는 숙주가 들어가지 않고, 12시간 사골을 우려 국물을 만든다고 하는데요.

제가 베트남은 하노이, 하롱베이, 다낭, 푸꾸옥을 가 봤는데, 하노이를 간 지가 너무 오래돼서 쌀국수 맛이 기억이 안나요. ㅠ

여튼 하노이 쌀국수에는 숙주가 안들어간다는 것을 여기 식당을 통해 알았습니다. 

그 동안 중부식, 남부식 쌀국수만 먹었나 봐요. 

반찬이나 매운 고추 추가는 직접 셀프 바를 이용하면 되며, 고수는 직접 요청해야 합니다. 

 

 

 

 

반응형

 

 

그리고 한 번 맛보면 또 먹게 된다는 하노이 직화 분짜입니다. 

숯불 향 나는 고기에 쌀국수면, 하노이 넴(짜조), 고기 완자, 신선한 야채를 함께 맛볼 수 있어요. 

일단 고기가 삼겹살이라 더 맛있고, 숯불 향 제대로입니다. 

쌀국수면에 기름진 고기를 얹어 새콤한 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 할 말이 없습니다.

분짜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먹어 보세요. 맛과 양 모두 훌륭합니다. 

 

 

 

 

'마스터비엣 마포점'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월요일에서 금요일 11:00~15:00까지만 영업합니다. 

3호점 지원으로 저녁 영업은 당분간 쉰다고 하네요. 

 

 

 

추천

베트남 하노이 정통 음식을 맛보고 싶다

진한 국물의 쌀국수를 좋아한다

분짜 맛집을 찾고 있다

 

 

비추천

저녁이나 주말에 가보고 싶다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49 지하 1층 12호

 

 

 

반응형